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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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(이하 본 기관이라 함)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시설안전과 화재 및 범죄 예방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구분 설치장소 설치대수 촬영범위
실외 희망관 3층 외벽 3대 청사주차장 및 희망관 전면 및 후면
본관 외벽 3대 청사외부,주차장 및 청사주변
실내 희망관 1층 1대 희망관 1층 출입구 및 복도
본관 1층 1대 본관 1층 출입구
8대  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
구 분 이 름 직 위 소 속 연락처
관리책임자
(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)
선승헌 행정지원과장 행정지원과 061-350-6603
접근권한자
(개인영상정보 담당자)
김복미 행정지원팀장 행정지원과 061-350-6650
류경철 주무관 행정지원과 061-350-6656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
  •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․관리([별첨]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-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 가이드라인 별첨2 서식)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  • 확인 방법 : 개인영상정보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  • 확인 장소 : 영광교육지원청 당직실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  •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  •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․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․열람자․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8. 영상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본 기관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18년 7월 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공고일자 : 2018년 7월 10일 / 시행일자 : 2018년 7월 10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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